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육아

영어회화는 민트영어로 전화영어 하기 7월 4주차

by 이너장 2020. 7. 24.

안녕하세요. Designer Jang입니다. 저는 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하는데요.

오늘부터 제가 하고 있는 영어회화 공부를,  매주 기록 형식으로 민트영어에서 전화영어 하는 수업 일지를 써보려고 합니다.

이게 혼자만 꾸준히 하는것도 중요하지만, 뭔가 기록으로 남기고 또, 컨텐츠를 만들어서 나중에 또 볼수 있고 회상해 볼수 있도록 하는것도 3년이 지난 지금에서 생각해보니, 흘러간 시간들이 아깝게 느껴지더라구요.

물론 지금 영어회화 실력이 막 엄청나게 일취월장 하며 좋아지는 것은 아니지만, 제가 전화영어를 시작하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외국인을 무서워하고 영어를 입밖으로 내는것을 무서워하고 부담스러워 하던, 그래서 길에서 외국인이 말을 걸거나, 질문을 해오면 친구에게 미루거나 도망을 가는 모습이 사라졌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제 외국인은 남이 아닌 나의 english teacher이면서, foreigner friends 가 되었기 떄문이죠.

어느새, 7월의 마지막이 다 되어가네요. 저는 민트영어에서 전화영어로 영어회화를 공부한지는 어언, 3년 차입니다.

이번 주도 저의 regular teacher 이신 Strawberry선생님과 함께 했습니다. 

Strawberry선생님은 민트영어에서 전화영어로 영어회화 공부 하는 사람은 모를 수가 없는 일타 강사 입니다. 

저는 운좋게 시간표를 정말 많이 검색 클릭 하다가, 20분짜리 regular class를 잡을 수 있는 행운의 학생이 되었습니다.

민트영어에서는 전화영어로 본인의 regular class 뿐만 아니라, 마음껏 다른 temporary class를 무제한으로 마음껏 본인의 수업 횟수를 미리당겨서 소진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regular teacher말고도, 여러명의 teacher와 자유롭게 class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민트 초기에 맞는 선생님을 찾기위해 정말 수많은 temporary class를 통해 Strawberry선생님을 regular class에서 만나게 되어 3년째 정착하며 영어회화를 잘 공부하고 있습니다.

저는 민트영어의 자랑으로, special course 중의 하나인 Natural Speech(NS) 원어민 영어 발음을 구사 할수 있도록 하는 Manager Moby님께서 강의하시는 영상을 보고나서,  NS course class를 본인의 regular teacher와 단어 하나, 하나, 문장 하나,하나 공부해나갈 수 있습니다. 나중에 차차 Moby Manager님 이자 강사님에 인기에 대해서는 천천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도 샘플 강의를 보고 Moby Manager님의 어마어마한 발음에 매료 되어 "어 이 Natural Speech(NS) course "는 무조건! 언젠가! 꼭! 들어야겠다고 다짐했었거든요. Moby Manager님의 간단한 약력만 우선 올려드릴게요. 

저는 이번주에는 번데기 발음인, th 소리에 대해 공부를 하였는데요. th가 끝에 오면서 쓰즈~~ 이런식으로 발음이 되는데 자꾸 쓰즈으으~~ 이렇게 모음이 들어가게 되어 temporary class 선생님 이셨던 Awie 쌤에게 많은 가르침을 끈기 있게 받았더랬습니다. 참고로 Awie 선생님은 Strawberry선생님 다음으로 제가 가장 좋아하는 favorite teacher 입니다. Awie선생님과 Strawberry선생님 둘다 너무 좋으셔서,정규수업을 노리고 시간표를 광클릭 하는 도중 Strawberry선생님이 먼저 자리가 나서 이렇게 지금까지 인연이 되어오고 있는 중입니다.

NS course class의 장점중의 하나는, 발음을 잘 읽어 나간다는 것도 좋지만 몰랐던 사실을 알아가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이번주에 기억에 남는 vocabulary는 아주 간단한, mouth 라는 단어 였습니다. 

네, 맞습니다. 여러분이 아시는 바로 그 단어 마우쓰~ 입니다. 위에서도 말했지만  th발음에 두가지 무성음과 유성음으로 성대가 떨리는지 안떨리는지로 발음 기호가 나눠지게 되는데 성대가 떨리지 않는 무성음으로 쓰일때는 우리가 아는 그 마우쓰이지만 성대가 떨리는, 일명 번데기 소리 라는 것으로 발음되게 되면 동사로 품사가 변하게 됩니다. 

1.(소리는 내지 않고) 입 모양으로만 말하다.

-He mouthed a few obscenities at us and then moved off.그가 우리에게 입 모양으로만 추잡한 말을 몇 마디 하고는 가 버렸다.

2.(실제 믿거나 이해하지 못하는 것을 입으로만) 떠들다.

-They’re just mouthing empty slogans.그들은 그냥 공허한 슬로건을 떠들고 있을 뿐이다. 

늘 보던, 바로 그 쉬운단어에 동사의 뜻이 있었다니...

참 새롭고도 신기한 영어의 세계였습니다. 이런 차이점을 소소하게 섬세하게 놓치지 않고 알려주신, Strawberry class 는 역시나 늘 만족스럽습니다. 다들 알고 계셨으려나요?

오늘은 거의 수업이나 ,공부 위주보다는 자유롭게 글을 써보았는데요. 점차 써나가면서, 스터디도 될 수 있는 알찬 컨텐츠가 될 수 있도록, 발전해나가보겠습니다. 다음주에 또, 만날 수 있길 스스로 약속해봅니다.

마지막으로, 민트영어에서 전화영어로 영어회화를 공부하는 youtuber의 영상에 url을 소개하며,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긴글을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youtube URL: https://youtu.be/VemDCcj4pUo

[ *** 이 리뷰는 리뷰어의 의사가 존중되어 어떠한 제약 없이 솔직하게 작성되었으며, 민트영어의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